상속 관련 법률 문제 다룬 첫 테마북

KB증권이 발간한 자산관리분야 법률 안내서인 ‘상속테마북’. 사진=KB증권
KB증권이 발간한 자산관리분야 법률 안내서인 ‘상속테마북’. 사진=KB증권

KB증권이 상속 관련 법률 문제만을 집중적으로 다룬 ‘상속테마북’을 발간해 우수 이용자에게 제공했다.

29일 KB증권은 고령화 시대에 부의 이전 문제가 자산관리의 핵심 문제로 자리 잡으며 상속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해 상속테마북을 배포했다고 전했다.

KB금융그룹 자산관리(WM) 스타자문단인 이민정 변호사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집필해 눈길을 끈다.

최근 고령 인구 증가와 상속에 대한 사전 준비의 필요성으로 이용자 문의가 늘었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거나 상속 관련 법률 지식이 없어 실질적인 대비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KB증권은 상속테마북을 통해 상속인 또는 피상속인 입장의 모든 연령대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KB증권은 상속테마북을 ▲상속인 ▲상속재산 ▲유언 ▲유류분 등 상속 전반에 관련된 30개의 사례로 구성했다. 특징적인 부분은 이용자와 변호사의 질의응답 형식이다.

또한, 사례마다 키워드를 넣어 어렵다고 생각되는 상속에 대한 법률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이용자 자산관리를 넘어 세대 이전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자산관리 해결 제공을 위해 이번 책자를 발간했다”며 “KB증권만의 자산관리 비결을 상속까지 확장한 상속테마북이 이용자의 현명한 상속 계획에 길라잡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