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사례 첫 신고시 온라인금융상품권 10만원 지급
현대차증권은 최근 금융투자회사 사칭 전자금융사기 수법 고도화·확대 추세 등에 따라 전자금융사기 예방 목적으로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전자금융사기 예방 안내·피해 접수를 위해 고객센터 내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분야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야간에도 전자금융사기와 관련된 상담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증권은 금융 사기 의심 사례 신고 포상 제도도 마련했다. 해당 콜센터를 통해 이용자가 현대차증권 관련 전자금융사기 피해 사례 첫 신고 시 포상금으로 신고자에게 현대차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매체 내 의심 사례를 게시하고 유사 사례를 이용자에게 공유하는 등 금융사기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이 고도화됨에 따라 대응·처리 시스템 구축과 같은 수동적 대처를 넘어 예방과 사례 공유의 능동적인 시스템 마련이 필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안심 금융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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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송원 기자
chloecho@f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