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사례 첫 신고시 온라인금융상품권 10만원 지급

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최근 금융투자회사 사칭 전자금융사기 수법 고도화·확대 추세 등에 따라 전자금융사기 예방 목적으로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전자금융사기 예방 안내·피해 접수를 위해 고객센터 내 전자금융사기 예방 전담 분야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야간에도 전자금융사기와 관련된 상담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증권은 금융 사기 의심 사례 신고 포상 제도도 마련했다. 해당 콜센터를 통해 이용자가 현대차증권 관련 전자금융사기 피해 사례 첫 신고 시 포상금으로 신고자에게 현대차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매체 내 의심 사례를 게시하고 유사 사례를 이용자에게 공유하는 등 금융사기 예방 활동도 강화한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이 고도화됨에 따라 대응·처리 시스템 구축과 같은 수동적 대처를 넘어 예방과 사례 공유의 능동적인 시스템 마련이 필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안심 금융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