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업계 최다 10개 손해보험사와 함께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일이 보험사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앱에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19일 카카오페이는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통해 10개 손해보험사(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앱 ‘전체’ 탭의 ‘보험’ 영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비교’에 진입한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간단한 본인 인증과 차량·운전자 범위 선택 과정을 거친다.

할인이 가능한 특약이나 운전 점수 등을 입력하면, 자동차 보험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으로 10개 보험사의 보험료가 한꺼번에 낮은 보험료 순으로 노출된다.

각 보험사의 연간 예상 보험료뿐만 아니라 나중에 환급받을 금액도 확인이 가능해 가장 저렴한 보험이 어디인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할인특약’, ‘가입이편리해요’, ‘안전주행포인트’ 등 사용자들이 참고할 만한 정보도 제공한다. 가입 조건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해 보장 범위를 다시 설정하면 그에 맞는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다시 받아볼 수 있다.

여기에 자동차보험 만기가 다가오면 카카오톡으로 사용자에게 알림톡을 전송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만기 기한을 인지하지 못해 뜻하지 않은 불이익을 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배승호 카카오페이 보험사업총괄은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플랫폼에서 보험 상품 비교가 가능해지면서 보험에 가입하려는 금융소비자의 불편함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파이내녈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