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신한은행과 제휴한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 출시 전 사전 이벤트를 마련했다.

27일 카카오페이는 신한은행과 함께 12월 중순 첫 제휴 적금 상품인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 출시를 앞두고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전에 출시 알림을 신청하고 적금을 개설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5000P가 제공된다.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은 사용자들의 건강한 소비습관과 저축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는 5일 동안 10만명의 사용자들이 참여했다.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카카오페이로 소비할 때마다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한 비율만큼의 금액이 적금 계좌에 쌓인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적립률을 30%로 설정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해 1만원을 결제했다면, 카카오페이에 충전되어 있던 선불충전금 중에서 3000원이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 계좌에 적립되는 식이다. 결제하지 않는 날은 원하는 금액만큼 정액으로 저축하는 것도 가능하다.

‘쓸수록 모이는 소비적금’은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대 연 4.5%의 이자가 지급된다. 일 최대 10만원, 월 최대 50만원 한도로 저축할 수 있다. 20만계좌 한정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소비와 저축을 연결시킨 맥락의 적금을 개발했고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상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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