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5일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선수들을 초청하여 축하 및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초청에는 하얼빈 아시안게임에서 쇼트트랙 3관왕에 오른 최민정 선수, 남자 피겨 스케이팅 역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한 차준환 선수, 쇼트트랙 2관왕에 빛나는 김길리 선수와 박지원 선수가 참석하여 KB금융의 후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KB금융은 2008년부터 17년간 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팅 및 쇼트트랙 국가대표팀의 기량 발전과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국가대표팀 및 개인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동계 스포츠 유망주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수여하고, 세계 선수들과 경쟁할 수 있는 국제대회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따뜻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양종희 회장은 “녹록치 않은 환경에서도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선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국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수 있도록, KB금융은 동계 스포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KB금융, 英 ‘브랜드 파이낸스’ 국내 1위 금융 브랜드 선정
- 4대 금융, 신년사서 내부통제‧내실경영 '한목소리'…불확실성 총력 대응 '공감대'
-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고객과 시장에 견고한 신뢰 보여줘야” [신년사]
- KB금융·국민은행, 조직 슬림화 방점…금융AI 강화 인재 영입
- KB금융, 소상공인과 ‘KB착한푸드트럭’ 따뜻한 나눔 실천
- [보험리더탐구] 구본욱 KB손보 대표, 호실적 견인...그룹 내 존재감 ‘쑥’
- KB금융, 미술 특별전 ‘스타프렌즈의 더할 나위 없는 순간들’ 개최
- KB금융, 경상북도와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 지원 MOU
- KB금융, 통큰 기부…‘희망2025나눔캠페인’에 200억원 전달
-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송파구청과 데이터 활용 협약
- KB금융, 중소기업·소상공인에 5조원 금융지원 확대
키워드
#kb금융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