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신한 사인 서비스)’를 도입한 기관이 1000개를 돌파했다고 8일 전했다.
신한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라는 콘셉트로 2021년 11월 ‘신한인증서’를 출시한 이래 이용 가능 기관을 확장해왔다.
‘신한인증서’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롯데멤버스, 코빗 등 1000여개의 이용기관에서 본인확인과 전자서명인증 수단으로 쓰이고 있다. 이를 활용해 주택 청약, 결제수단 등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인증서 저장의 보편적 형태인 ‘앱 저장 방식’과 저장공간에 구애 받지 않는 ‘클라우드 저장 방식’ 두 가지를 모두 지원하는 유일한 금융권 인증서로써 고객과 이용기관 모두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은 이용기관 1000개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도 이달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시작 직전까지 ‘신한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신한인증서’를 발급하면 발급한 고객 모두에게 ‘롯데리아 리아새우버거’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인증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차곡차곡 SIGN 포인트’ 이벤트도 시행해 최대 5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 응모권’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인증이 필요한 고객이 ‘신한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QR출입증 서비스’도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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