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S&P(Standard & Poor’s)의 신용등급 평가에서 A+를 받았다.

11일 DB손해보험은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S&P의 신용등급 평가를 시행한 결과, 기존 A(Stable)에서 A+(Stable)로 2018년 이후 7년 만에 상향됐다고 밝혔다.

S&P는 국내 보험사의 새 회계제도 도입에 따라 지난해 11월 중순 보험사의 리스크 기반 자본을 분석하기 위한 평가모델을 개정했다. 개정된 자본평가모델 하에 DB손해보험의 견고한 펀더멘탈 기반의 지속적 이익 창출력 및 자본 안정성 등을 평가해 신용등급 상향을 결정했다.

S&P 관계자는 “DB손해보험은 언더라이터 전략, 채널 경쟁력 등 기반으로 적정 수준의 사업 성장을 통해 앞으로도 높은 자본 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장기우량채권 투자 등 ALM 관리로 금리 변화 상황에서도 자본 변동성을 잘 관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평가했다.

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평가한 것에 대해 “DB손해보험은 한국 보험시장에서의 강한 경쟁력 및 견고한 자본력을 향후 2년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등급 상향을 통해 DB손해보험의 대외 신인도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지속적인 수익성 및 자본안정성 강화를 통해 AA-등급으로의 상향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무 안정성 및 견고한 수익구조를 토대로 국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제고하고 더 나아가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