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은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출시 후 22개월 만에 리테일 고객 계좌수가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27일 미래에셋증권은 “인도법인이 2022년 4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엠스톡(m.Stock)’을 출시한 뒤 지난달 기준 현지 온라인 증권사 중 8위, 전체 16위에 오르며 인도 내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은 일일 평균 거래량 214만건을 처리하며 약 7300억원 상당의 고객자산 및 약 1800억원 상당의 신용잔고(MTF) 등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m.Stock 2.0’을 출시할 예정으로,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많은 투자자의 이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2018년 인도법인 설립 이후 작년 5월 초 증자를 통해 자기자본 4억5000만달러(약 6000억원) 까지 늘리며 공격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브로커리지(위탁매매) 사업을 강화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인도 현지 증권사 쉐어칸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서(SPA)를 체결했다. 쉐어칸은 2000년 설립된 이후 총 임직원수 3500여명, 총 계좌 약 300만계좌, 현지 업계 10위 수준의 증권사다. 인도 전역에 130여개 지점 4000명 이상의 사업 파트너(외부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쉐어칸 인수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등과 함께 그룹 차원에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5년내 인도 5위권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미래에셋은 2006년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설립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인도에 진출했다. 미래에셋은 금융위기 당시 해외운용사들이 인도 시장을 철수했을 때에도 자리를 지키며 투자 전문 그룹으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도 현지 투자자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지난해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은 총 56개의 펀드와 약 25조원 규모를 운용하는 인도 내 9위 운용사로 성장한 인도 내의 유일한 독립 외국자본 운용사다. 

인도 현지에서 미래에셋그룹은 자산 운용 및 증권, 자문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2019년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은 인도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운용지주사 체제로 전환을 승인받아 비은행금융사(NBFC), 벤처캐피털(VC)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아룬 쵸드리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리테일사업본부장은 “2022년 4월 m.Stock 출시 후 22개월만에 100만 고객 달성을 해 기쁘다”며 “최고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이 인도 증권업계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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