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전라남도 순천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SOS어린이마을’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그린 리모델링 지원사업 ‘한국투자 위(WE): 그린(green)’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투자 위:그린’은 노후 건물의 에너지 설비를 개선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보다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ESG 기반 사회공헌 사업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사업을 통해 순천SOS어린이마을에 9킬로와트(k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와 전기 판넬을 설치했으며, 거실에 대형 이중창을 설치하고 실내 창호도 단열 효과가 탁월한 제품으로 교체했다.
지난 20일에는 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태양광 에너지 체험 교육도 진행했다. 해당 교육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전국 각지에서 아동들을 위한 복지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부터 춘천과 동진주 등지에서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후 도서관 시설을 개선하는 ‘꿈 도서관’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김성환 사장은 “그린 리모델링을 통해 아동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체감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꿈꾸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채권투자 이벤트 30일까지 진행
- 한투證, 손익차등형 글로벌 펀드 580억 설정…中·美·유럽 저평가주 담아
- 한국투자증권, 여수산단노조와 퇴직연금 자산관리 협력
- 증권사, 1Q 파생상품 손실 확대…미래에셋, DLS발행 10대사 중 최저
- 한국투자증권, 美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확대
-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펀드 ‘글로벌넥스트웨이브’ 출시
- 한투증권, 토스증권서 연 5.5% 외화RP 특판
- 한국투자증권, 소외 계층 아동 위해 학용품·간식 후원
- 한국밸류운용,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2종 조기상환
- 한국투자증권, 7회 리서치챌린지 시상…대상은 서울대 박승창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 한국투자증권, 해외대 유학생 대상 채용설명회 개최
- 한국금융지주, 상반기 순익 60% 증가…증권 중심 全부문 호조
키워드
#한국투자증권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