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이달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직·공상 군인, 경찰, 소방 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예우하기 위한 ‘2025 우리 히어로 기억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전했다.
10일 우리금융미래재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기록하고, 책임지겠다’는 현충(顯忠)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우리 히어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영상에는 전투기 조종 중 불의의 사고로 추락하는 상황에서도 민가 피해를 막기 위해 끝까지 사명을 다한 故 어민혁 소령, 그리고 그의 정신을 이어 공군사관학교 진학을 꿈꾸는 아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이 사연을 통해 영웅의 가치가 세대를 넘어 계승된다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영상은 이달 말까지 우리은행 본점 전광판을 통해 송출되며, 명동을 찾는 시민들에게 우리 히어로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히어로 지원사업’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순직⋅공상 군장병, 경찰,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에게 ▲생계비 ▲의료비 ▲자녀 학업장려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부터 지금까지 약 1300여명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 사회가 진정한 영웅들의 희생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과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우리금융, 청각장애 아동·가족 초청 ‘우리루키’ 교류 행사 개최
- 우리금융, 산불 피해 복구 3억원 추가 지원 및 금융 지원
- 우리금융, ‘위비산타’ 변신…초등학생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 우리은행, ‘위비트래블’ 신규 가입자 대상 외화예금 경품 이벤트
- 우리은행, ‘우월한 시니어 대출’ 출시…상담 시 상품권 증정
- 우리FIS 아카데미, 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우리은행, 4000억원 규모 ESG 후순위채 발행
-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에 주식 기능 탑재…MTS 연계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오늘의 5년이 100년을 만든다”
- 우리銀, 청년 위한 금융 지식 강의
- 우리은행, 포용금융 플랫폼 확대…기업 성장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