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016360)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3일 전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에 100만원 이상~300만원 미만을 납입하면 5000원, 300만원 이상 가입 시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로보어드바이저가 시장 상황과 투자자의 성향을 반영해 자동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바쁜 직장인을 위한 효율적인 연금 자산관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자문사인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핀트)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운용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 엠팝, 또는 패밀리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성주 삼성증권 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이 든든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