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2일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한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립준비청년이 경제적ㆍ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KB국민은행은 자립준비청년 200명에게 자립지원금과 함께 ▲진로 탐색 ▲학업 성취 ▲자격증 취득 ▲취업 컨설팅 ▲인턴십 연계 등 체계적인 역량강화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 간 네트워크 활동과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해 청년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한다.
이번 발대식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함께해 자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교가 준비한 특강도 진행해 취업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자립준비청년의 미래를 응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책무구조도 대해부③] KB금융, 금융사고 예방 초점…콘트롤타워 격상
- KB국민은행, 신임 사외이사에 윤대희 연세대 교수 추천
- [제4인뱅 기상도]한국소호은행 컨소, NH농협銀 참여…시중은행 2곳 확보
- 5대 시중은행, 가계대출 금리 줄 인하…당국 관리 발 맞춰
-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송파구청과 데이터 활용 협약
- 신한·KB·우리은행 이번주 대출금리 줄인하
- KB국민은행, 대한중소병원협회와 소방시설 설치 지원 협약
- KB국민은행, 디지털 화폐 테스트 이용자 모집
- KB부동산 “‘HUG 전용관’서 든든전세주택 매물 확인”
- KB국민은행, 상반기 채용…유니버셜 뱅커 등 110명 모집
키워드
#KB국민은행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