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우리금융그룹의 슈퍼앱(애플리케이션) ‘New(뉴) 우리WON(원)뱅킹’을 출시했다고 28일 전했다. 

‘뉴원뱅킹’은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유니버셜 뱅킹을 구현한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개발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약 1년이 지난 이날 모습을 드러냈다. 

구체적으로 ▲고객 맞춤형 화면 설정 ▲자산과 소비를 분석해 제공하는 리포트 ▲인공지능(AI) 상담·고객 전담 상담원 통합 제공 ▲검색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초개인화, 고객 관점 사용자경험(UX) 설계, 성능·속도를 개선 등을 통해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금융서비스를 받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고객의 금융서비스 이용행태를 심층 분석해 ‘사용자 중심으로 금융이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전략으로 슈퍼앱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뉴원뱅킹은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친화적인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불편 사항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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