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이 챗봇을 통해 24시간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나만의 AI금융비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SK증권은 지난해 2월 구축한 AICC(AI 콘택트 센터)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공모주 청약 등 각종 고객 서비스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나만의 AI금융비서’는 기존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한 서비스로 최신 AI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수요가 많은 30여가지 업무를 도출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상담부터 업무 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화형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적용해 고객과의 친밀감을 강화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AI비서가 알려주는 나의 금융일정(미수/만기/권리 등) 브리핑 ▲만기연장, 반송해지 등 간편한 셀프 업무처리 지원 ▲배당금을 미리 알고 투자하는 금융생활 투자 콘텐츠 등이 있다.
조은아 SK증권 IT인프라본부장은 “나만의 AI금융비서 출시로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졌던 증권 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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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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