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이 10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4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정보공개 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 가운데, 녹색경영과 녹색금융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이 이뤄졌다.
SK증권은 이 자리에서 금융배출량을 포함한 탄소 배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증권은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목표로 환경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26년까지 환경경영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정립 중이다.
뿐만 아니라 ▲TCFD ▲UNEP FI ▲CDP ▲TNFD 등 주요 국제 이니셔티브에 적극 참여하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국내 증권사 최초로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감축 목표 승인을 받은 후 ▲TCFD리포트 ▲IFRSS2리포트 등을 꾸준히 발간하며 기후공시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정준호 SK증권 대표는 “이번 수상은 저탄소 경제 전환을 목표로 환경경영을 선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한 SK증권의 노력을 인정받은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위한 금융의 역할을 더욱 넓히며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현장] ‘유증 부진’ 한화리츠…“수년간 회사채‧CB 발행해 자금 조달”
- [인사] SK증권
- SK證, 중개형 ISA 계좌 전용 연 5% 원금지급형 ELB 판매
- SK증권, 14일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진행
- SK리츠, 공모채 3연타 홈런…‘이자 부담’ 대폭 낮춘다
- SK증권, 챗봇 ‘나만의 AI금융비서’ 서비스 출시
- SK증권, 장애인 스포츠 선수단 환영식 개최…인식 개선 앞장
- SK증권,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 SK증권, 자원순환 프로젝트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
- SK증권,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 등급 획득
- SK증권, ‘동자동 쪽방촌 이웃돌봄 프로젝트’ 진행
- SK증권, 180일간 연 4.25% 전 지점 신용 금리 인하 이벤트
키워드
#SK증권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