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생태계 확장 및 개발자 성장 지원”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다양한 기술 컨퍼런스 행사의 후원을 통해 국내 개발자 성장을 돕겠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올해 후원하는 기술 컨퍼런스 행사는 국내 서버 개발자,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기술 공유 컨퍼런스 ‘스프링캠프 2024(Spring camp 2024)’와 ‘드로이드나이츠 2024(Droid Knights 2024)’다. 

‘스프링캠프’는 자바(JVM) 프로그램 기반 애플리케이션(앱) 서버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비영리단체 한국스프링사용자모임(KSUG)이 주관하며 오는 25일 서울 양재 SETEC에서 진행된다.

‘드로이드나이츠’는 국내 최대 규모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만남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2017년부터 개최돼 올해는 내달 11일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두 행사의 최고 등급 후원사로 참여할 뿐만 아니라 참가자를 대상으로 카카오뱅크의 혁신 기술과 개발 경험 등에 대한 발표 세션을 진행한다. 개발자 채용을 위한 부스도 운영해 카카오뱅크 개발자들과 소규모 상담을 진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행사 후원 행보를 이어감으로써 기술 생태계 확장과 개발자의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 리더십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