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희망가 밴드 4만7000원~6만원
피어그룹 스퀘어에닉스·카도카와 등

사진=SIEK
사진=SIEK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 등을 개발해온 국내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이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유가증권(KOSPI)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20일 공개된 시프트업의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총 공모 주식수는 725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4만7000원~6만원이다. 공모 예정 금액은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4350억원 규모다.

시프트업은 오는 6월 3일부터 13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18일과 19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대표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 NH투자증권이며 인수회사에는 신한투자증권이 이름을 올렸다. 비교(피어)그룹은 스퀘어에닉스, 사이버에이전트, 카도카와 등이다.

2013년 설립된 시프트업은 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다. 대표작으로는 2022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올해 4월 선보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플랫폼 기반 ‘스텔라 블레이드’ 등이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3인칭 슈팅(TPS)의 게임플레이와 수집형 RPG의 요소를 서브컬처 게임 장르와 통합했으며, 고품질의 그래픽과 풍부한 스토리라인 및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7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빠르고 역동적인 액션 플레이와 고품질 3D 그래픽에 중점을 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올해 4월 출시 이후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등 8개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전문 평론 사이트인 메타크리틱 이용자 평가에서 역대 PS5 게임 중 1위에 해당하는 평점 9.3을 기록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시프트업의 2023년 매출액은 1686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1111억원으로 나타났다. ‘승리의 여신: 니케’ 출시 후 실적 성장 폭을 넓히고 있으며 신작인 ‘스텔라 블레이드’ 판매 실적 역시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이사는 “시프트업은 고품질의 게임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개발 역량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들을 만들고 있다”라면서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할 자금은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를 강화하고 ‘Witches’ 등 신규 프로젝트의 IP를 개발하기 위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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