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오만원권 혜택
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 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27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27일 두나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업비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30분 이내에 8문제를 모두 풀어야 한다.
경품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오만원권이며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공된다.
최근 리딩방과 미신고거래소, 피싱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 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해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 자산 투자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알리고 있다.
더불어 업비트는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 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한다.
가상자산 투자 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금융감독원의 ‘가상자산 연계 투자 사기 사례 7선’과 금융감독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사이트에서 가상자산 투자 사기 유형과 대응 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
- 증권플러스 비상장, 케이뱅크 내 시세 정보 제공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 지정…쿠팡·두나무 총수는 사람 아닌 ‘법인’
- 세라젬, 헬스케어가전 1위 위태…실적 악화에 광고법 위반까지
- [김기성의 재계 포커스] 세라젬, 바디프랜드의 전철을 밟는 것인가?
- 두나무, 임직원과 ESG 캠페인 성과 발표
- 공정위, ‘거짓 광고’ 세라젬에 시정명령 및 과징금
- ‘엎치락 뒤치락’ 가상화폐 거래소 1위 경쟁
- [특징주]한화투자증권·우리기술투자, 비트코인 ETF 승인에 상한가
- 롯데호텔앤리조트, ‘2023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대상 및 장관 표창 수상
- 국내 비트코인 8천만원 초중반까지 추락
- 업비트, 가상자산지수에 섹터 지수 출시
- 두나무, 자립 준비 청년 위해 ‘넥스트 잡’ 인턴십 모집
-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발대식 개최
- 업비트, 간편 주문취소·바로 주문취소 기능 추가
조송원 기자
chloecho@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