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리츠화재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가 영업 플랫폼 ‘메리츠 파트너스’를 선보였다.

26일 메리츠화재는 ‘N잡러(여러 직업 가진 사람)’를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영업 플랫폼인 ‘메리츠 파트너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채널은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다변화하는 고용시장과 자가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 등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을 반영해 만들었다.

지원자는 전용 앱(app)에 업로드된 동영상과 자료를 통해 손해보험 자격시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엔 모바일 청약시스템을 통해 상품설계, 보장분석, 청약, 고객관리까지 보험 상품 관련 모든 단계의 영업 활동이 가능하다.

단순히 본인과 가족, 지인 등이 기존에 가입한 보험 상품을 재설계하는 것만으로도 수수료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설계사와 달리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택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파트타임 일거리를 찾는 자영업자와 대학생, 주부 등은 물론 주말 등을 알차게 활용하길 원하는 직장인들도 얼마든지 메리츠 파트너스로 활동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가 가장 중점을 둔 점은 전담 멘토 시스템이다. 메리츠 파트너스를 신청하는 순간 전담 멘토가 배정돼 손해보험 관련 자격증 시험 준비에서부터 상품 계약 체결까지 모든 과정을 1대1로 전담해 케어한다.

이미 공식 오픈 전 다양한 유형의 지원자가 참여한 파일럿 테스트도 진행했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시간 대비 높은 소득, 자유로운 시간 배분 등이 매력적이란 답변이 가장 많았다.

지원 방법도 간단하다. 메리츠 파트너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간단한 사항만 입력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메리츠 파트너스는 다변화되는 고용시장에서 누구나 스마트N잡러로서 추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영업 플랫폼”이라며 “보험업의 진입 문턱을 낮추고 보험은 어렵다는 인식을 상쇄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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