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표 굿리치 대표(왼쪽)와 최윤선 엔에프피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굿리치
한승표 굿리치 대표(왼쪽)와 최윤선 엔에프피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굿리치

굿리치가 재무설계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엔에프피와 손잡았다.

7일 굿리치는 재무설계 전문기업인 엔에프피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건전한 재무설계 시장 활성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엔에프피는 전 세계 금융인 중 0.05%에 해당하는 TOT(Top Of the Table) 종신회원이자 재무설계 20년 경력의 최윤선 대표를 비롯해 오랜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재무 상담사들로 구성된 전문 조직이다.

최근 들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 재무설계에 대한 관심과 니즈는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를 비춰봤을 때 굿리치와 재무설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엔에프피와의 제휴는 재무설계 관련 시장 활성화에 불을 지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승표 굿리치 대표는 “오랜 기간 재무설계 분야에서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으며 확고한 영역을 구축한 엔에프피와 협력하게 돼 의미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윤선 엔에프피 대표는 “굿리치는 타 법인보험대리점(GA)과는 달리 전통적 요소가 강한 보험산업에 정보기술(IT)을 결합해 다른 시각으로 시장의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이라고 판단해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