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4 공시지원금 최대 50만원까지 확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과 KT가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공시지원금을 확대했다. 앞서 지원금을 인상한 LG유플러스를 포함해 이동통신 3사가 이 같은 행보를 보이는 데는 ‘통신비 부담 완화’를 앞세우고 있는 정부 입김이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6일 SKT와 KT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양사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상향 조정했다. SKT는 5세대 이동통신(5G) 기준 20만원 수준이던 최대 공시지원금을 48만9000원까지 늘렸고, KT 역시 월 13만원짜리 ‘5G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의 공시지원금을 기존 24만원에서 48만원으로 확대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일 공시지원금을 확대한 데 이어 또 한 번의 인상을 단행했다. 1차 인상 당시 45만원 수준이었던 월 13만원짜리 ‘5G 시그니처’ 요금제의 공시지원금은 6일 기준 50만원이다. 여기에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추가지원금(공시지원금의 최대 15%)을 더하면 최대 57만5000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통 3사가 공시지원금을 확대한 배경으로는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법(이하 단통법)’ 폐지를 중심으로 이통사 간 경쟁을 촉진하고 있는 정부 정책 기조가 꼽힌다. 지난달 정부는 시행 10년 만에 단통법을 폐지하고 선택 약정 할인제도는 전기통신사업법으로 이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단통법 폐지까지 시일이 걸리는 만큼, 2월 중 시행령부터 개정하고 지원금 자율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단말기 가격을 낮추겠다는 방침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