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25~26일 양일간 상근이사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19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공개 모집 대상은 ▲전무이사 1명 ▲지도이사 1명 ▲신용공제대표이사 1명 ▲금고감독위원회 위원 1명이다. 

선출된 상근이사의 임기는 올해 2월 23일부터 2026년 3월 14일까지,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올해 2월 23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다.

지원자격은 상근이사의 경우 전담업무에 관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금고감독위원회 위원의 경우 금융‧회계‧감독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새마을금고법 시행령의 자격요건을 충족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공개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2일부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등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선출 일정은 서류접수가 끝나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내달 23일 대의원회에서 최종선출될 예정이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신임 준법감시인, 자금운용부문장 선임을 위한 공개모집도 진행 중이다. 지원자 접수는 22일까지다.

이는 당초 혁신안이 제시한 준법감시인 외에 자금운용부문장까지 공개모집 범위를 확대하기로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로 구성된 ‘경영혁신이행추진협의회’에서 결정한 것에 따른 것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키워드
#새마을금고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