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조미진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국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30일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조미진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국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30일 금융감독원이 주최한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학교 등에서의 금융교육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우수 금융교육 프로그램의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 공모전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2007년부터 진행해 온 ‘KB라이프 경제교실’ 활동의 일환이다.

올 들어 아동·청소년이 저축·투자·보험 등의 경제개념을 즐겁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재단장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제·금융 이슈와 친해질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 인식 확립과 금융 행위 가치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