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의 콜라겐 키성장 데이터. 사진=아미코젠
아미코젠의 콜라겐 키성장 데이터. 사진=아미코젠

아미코젠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AG’의 키 성장 효과를 입증한 논문을 국제과학논문색인(SCI) 저널지인 ‘저널오브메디시널푸드(Journal of Medicinal Food)’에 게재했다.

23일 아미코젠이 전한 해당 논문에 따르면 전임상연구를 통한 대다수의 키 성장 관련 인자에서 아미코젠의 콜라겐 투여 시, 대조군 대비 뼈 길이는 11.5%, 성장판의 길이는 14.8% 성장했다.

콜라겐의 주요 지표 성분인 GPH도 어린이 키를 성장시키는 기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 뼈 형태학적 생성 단백질인 BMP2의 발현도 증가시켜 키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확인했다.

아미코젠은 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 피부 주름 및 피부 보습으로 개별인정형을 승인 받은 콜라겐에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직까지 어린이 키 성장으로 콜라겐 개별인정형 승인 받은 원료는 없다.

앞서 5월 베트남에 800톤 규모의 콜라겐 생산 공장 건설을 완료해 1500톤 규모의 제형 콜라겐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 어린이 키 성장 개별인정형 기능성 승인을 받는다면 제품 경쟁력이 강화돼 이너뷰티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중수 아미코젠 헬스케어연구소장은 “콜라겐은 뼈의 강도와 탄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골세포 성장을 유도해 손상된 뼈 조직을 대체할 수 있도록 지지체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고된다”며 “논문 게재를 기반으로 향후, 인체적용시험 진행을 통해 콜라겐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추가 인증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