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KB머니마켓액티브펀드(채권)’가 출시 6개월만에 약 2700억원의 자금을 끌어모았다고 밝혔다. 

15일 KB자산운용은 “투자 시장의 불확실성 영향으로 국내 채권형 펀드 중 초단기 채권형 상품인 KB 머니마켓액티브펀드로 시중 유동성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KB머니마켓액티브펀드’는 약 3개월 이내의 고금리 우량채권에 투자한다. 대표적인 단기 투자 상품인 머니마켓펀드(MMF) 대비 편입자산의 규제가 적어 적극적인 자산 편입이 가능하다. 이 펀드는 단기채권 및 기업어음(CP)에 60% 이상, 유동성 자산 등에 40% 이하로 투자한다. 환매수수료가 없어 투자자가 원할 때 언제든 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통상 국내 단기채권형 펀드는 환매까지 3영업일이 소요되는데 ‘KB머니마켓액티브펀드’는 하루 빠른 2일 만에 환매대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MMF에 준하는 듀레이션(원금 회수 기간)을 통해 단기채권 펀드 대비 금리 변동성이 낮다.

‘KB머니마켓액티브펀드’의 설정후 수익률은 연 환산 약 4.15% 수준으로 MMF 대비 우수한 수준이다. KB국민은행, KB증권, 한화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매입은 청구일로부터 2영업일 기준가격이 적용되며, 환매는 청구일로부터 2영업일에 지급된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머니마켓액티브펀드는 금리 변동에 따른 가격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며 “하루만 투자해도 MMF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어 단기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키워드
#KB #KB자산운용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