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대표이사 전우종)이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전했다.
서스틴베스트에 따르면 이번 ESG 평가는 1295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감사위원회 독립성, 사외이사 견제 기능, ESG 위원회 운영 실효성 등 거버넌스(G) 부문의 정성 평가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SK증권은 이사회 내 ESG위원회 정례 운영, 주요 지속가능경영 이슈 이사회 직접 보고, 사외이사 중심의 감시 체계 강화, 리스크 대응 및 내부통제 고도화 등 실행 기반의 시스템을 전사적으로 확립해 실질적 거버넌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투자 심사 프로세스에 환경·사회 요소가 반영된 ESG 체크리스트를 적용해 ESG 리스크를 스크리닝하고 있으며 인권 리스크 진단, 협력사 인권지침 수립,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 고도화 등 사회와 거버넌스 전반에서 실효적 책임 체계를 정립하고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조직 전반에 변화를 만들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실질적 과제에 집중해 고객, 주주,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금융회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SK증권, 인도 ICICI증권과 전략적 IB 파트너십 체결
- SK증권, 제주항공과 포인트·항공권 증정 이벤트
- 고려아연, ISS ESG 평가 전 부문 최고점…글로벌 신뢰도 제고
- SK증권, 인천 ‘K-콘랜드’ 프로젝트에 케슬러 컬렉션과 투자 협력
- 전우종 SK증권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SK증권, ‘2025 상반기 헌혈 캠페인’ 시행
- SK증권,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 SK증권, 금현물 거래 온라인 수수료 할인 11월까지 연장
- 대형 증권사, 금리 인하에 ‘레버리지 드라이브’…WM·IB 중심 실적 회복 노린다
- SK증권, 연금저축 서비스 개편…ETF 매수 시 골드바 경품
- SK증권, 210일간 연 3.69% 전 지점 신용 금리 인하 이벤트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