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지난해 ESG 경영성과와 향후 추진전략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전했다. 2021년 첫 보고서 제작 이후 올해 5번째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더 할수록 더+해지는 더 나은 내일’이라는 비전 아래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웰니스 파트너(Wellness Partner)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자 하는 회사의 노력을 담았다.
특히, 업계 최초로 설립한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를 중심으로 ▲여성 특화 특약 출시 ▲취약 여성 지원 ▲저출생 위기 대응 프로그램 등 여성의 웰니스를 위한 주요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고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실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환경 측면에서 ▲기후 물리 리스크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공개 확대 ▲국가보호종 식재를 통한 생물다양성 보존 등 구체적 실천 성과를 담았다.
또한,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화상 고객선터 운영, 인권 취약계층을 반영한 인권영향평가 고도화 등 고객·사람 중심 경영의 실천 사례도 함께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인권, 환경, 안전보건, 금융소비자 보호, 정보보호 등 주요 ESG 이슈를 포괄한 지속가능경영 정책집을 제정해 체계적이고 중장기적인 ESG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의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의지를 대외적으로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며 “고객의 웰니스 파트너로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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