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로서의 브랜드 입지를 공고화하기 위해 2030여성 고객의 주요 디지털 접점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새롭게 재정비하고 타깃 친화적인 소통을 강화한다.
28일 한화손보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2030여성 고객들이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숏폼 영상인 릴스 콘텐츠와 감각적인 이미지에 담아내고, 브랜드 지향점을 일상 친화적으로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이 자주 소진되는 현대인들이 한화손보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복할 수 있도록 ‘나를 채우는 콘텐츠가 가득한 곳’으로 채널 콘셉트를 정했다.
일회성의 자극보다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경향인 ‘헬씨파민’, ‘반도파민’ 등 2030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몸 건강 ▲마음 건강 ▲금융 건강 ▲관계 건강 등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직무, 채용, 조직 문화에 관한 임직원 콘텐츠를 통해 대외 친숙도를 높여갈 예정이며, 상품 및 행사 소식도 지속적으로 전달해 브랜드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역할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리뉴얼 기념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13일까지 한화손보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 내 ‘나의 삶을 채우는 것’을 주제로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1명) ▲오설록 티 베리에이션 30 선물세트(3명) ▲스타벅스e카드 3만원권(5명) ▲올리브영 모바일상품권 1만원(20명)을 제공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인스타그램 리뉴얼은 2030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와 그 속의 감성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 한화손보, 한화이글스 홈구장서 ‘차병원과 함께하는 스폰서데이’ 개최
- 한화손보 신입사원, 여성청소년 위해 여성용품 나눔 봉사
- FP 가족과 웃고 즐긴 1박 2일…한화손보, ‘가정愛’ 이벤트
- 한화손보, 육아휴직 사용률 최상…가족친화기업 자리매김
- 한화손보 임직원, ‘사랑의 헌혈 나눔’ 참여
- 나채범 한화손보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 한화손보 펨테크연구소, 갱년기 여성 리포트 공개…“4050, 건강 인식 전환 필요”
- 한화손보, 어린이보험 응급 보장 강화…현대해상·DB손보 추격
- 한화손보, ESG 경영 공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