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주식워런트증권(ELW) 316종목을 16일 신규 상장했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상장된 ELW는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한 지수형 ELW 173종목과, 삼성전자·SK하이닉스·HD한국조선해양·유한양행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43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ELW는 특정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정해진 가격에 사고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파생상품으로,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할 경우 콜(Call) ELW, 하락을 예상할 경우 풋(Put) ELW를 매수해 투자할 수 있다.
다만, 예상과 반대 방향으로 기초자산이 움직일 경우 만기 시 투자원금 전액을 손실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 ELW 시장에서 거래대금 및 상장 종목 수 기준으로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LW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투자증권의 ELW 전용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ELW는 소액으로도 다양한 전략 수립이 가능한 금융상품이지만 고위험군에 속하는 만큼 사전 교육과 충분한 이해가 필수”라며 “투자자는 반드시 투자성향 진단 및 교육 이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신규 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한국투자증권, MTS 新기능 추가 “해외투자 편의성 도모”
- 한투증권, 전산장애 배상금 최다…개선 시급한데 운영비 ‘찔끔’
- 한국투자증권, PB 대상 美 해외투자 세미나
- 한투증권 40대 직원, 본사 건물서 추락사
- 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 연계 연 7% RP서비스
- 한국투자증권, 줄소송에 감리까지…리스크 ‘첩첩산중’
- 한투증권, 서초·판교에 PB라운지 동시 개점
- DN솔루션즈, 1조원대 IPO 추진…“모회사 신용등급에 긍정적”
- 한국투자증권, ELW 경쟁력 확장…174종목 신규 상장
- 김지훈 에이유브랜즈 대표 “M&A 이후에도 高수익성 유지”
- 원일티엔아이 “LNG·수소 집중, 高진입장벽 기반 영업이익률 15% 유지”
- 한국투자증권, 개인투자자 위해 무료 주식 투자 교육
- 한국투자증권, ELW 309 종목 상장…거래 1위 시장 선도
키워드
#한국투자증권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