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오는 18일까지 ‘2025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전했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2011년부터 총 26회동안 누적 방문자 수가 122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그간 5800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10만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1000여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며 ‘민간 주도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2025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오는 5월 26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KB금융그룹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기존보다 더 많은 우량기업이 참가해 우수 인재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일자리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포인트) 금리 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구직활동을 쉬고 있는 청년이 50만명을 넘어서는 등 최근 고용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침체되어 있다”며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채용시장의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