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이 강소금융그룹 ‘시즌2(‘SeasonⅡ)’ 출범에 맞춰 주주, 투자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전했다.
홈페이지 리뉴얼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완강화에 중점을 뒀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접속기기에도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다. 보안가이드 사전 분석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체계도 향상시켰다.
주요 콘텐츠로 ▲그룹 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정보 ▲PR센터 ▲ESG 등이 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그룹 브랜드 CI 등을 강조하고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JB금융그룹만의 디지털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투자 정보, 공시 등은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된 웹사이트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메뉴를 강화해 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ESG 연간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JB금융그룹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강화할 예정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순히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요 방문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주주, 투자자 및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