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기업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에 연계한 자금관리서비스인 ‘뱅크인(Bank-In) 플랫폼’ 서비스를 7일 출시했다고 전했다.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은행 기업뱅킹에 접속하지 않고도 회계, 물류, 재고관리 등을 위해 사용하는 ERP 시스템에서 계좌조회, 이체, 집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금융업무는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급여이체, 해외송금 및 국내외화자금이체 등 다양하다. ‘뱅크인 플랫폼’은 법인, 단체 및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기업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다른 은행의 계좌잔액을 집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ERP 회계장부에 등록돼 있는 신한은행 계좌에서 이체·출금하는 경우 거래내역 및 이체 결과를 회계장부에 자동 반영해준다. 별도로 은행 기업뱅킹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고 이용 수수료도 없다.
신한은행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는 핑거의 ERP 시스템 ‘파로스 ERP’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ERP 전문기업들과의 제휴를 확장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기업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기업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신한은행은 기업뱅킹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신한은행, 설 명절 중소기업에 15조원대 금융 지원
- 정상혁 신한은행장 “영업방식‧미래‧현장의 변화 철저히 대비해야”
- 정상혁 신한은행장, “강유겸전 자세로 기본‧원칙 준수 강조”[신년사]
- [인사] 신한은행
- 신한은행, 임원 14명 중 9명 교체 '인적 쇄신'…조직개편도 단행
- 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은행 11년 연속 1위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신문 꾸준히 읽고 궁리하는 습관 가져야”
- [2024 올해의 CEO-금융]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7기 수료식 개최
- 신한은행,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
- [제4인뱅 기상도] 신한금융, 더존뱅크 컨소시엄 지배구조 이슈 '해방'
- [제4인뱅 기상도] 신한금융 손잡은 더존뱅크 출범 '순항' 중
- 신한은행, ‘나의 퇴직연금’ 전면 개편
- 핑거, 라오스 청정에너지 개발·탄소 크레딧 상업화 MOA
키워드
#신한은행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