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앞서 3일 ‘2024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법인기부자 대표로 참석해 이웃사랑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가 주관하는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은 내달 15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지역에서 진행되는 연중 이웃돕기 캠페인이다. 폭염 등 기후위기 상황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및 생활 속 기부문화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울시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캠페인 출범식에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및 지난해 연중 모금 캠페인 1호 기부자인 김정근·이지애 아나운서 부부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법인기부자로 참여한 KB국민은행은 캠페인의 성공을 기원하며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청년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분유, 육아용품 등 양육물품과 생활비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부금은 KB리브모바일이 지난해 7월 청년층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출시한 ‘청년도약LTE요금제’와 연계해 마련됐다. ‘청년도약LTE요금제’는 합리적인 가격에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를 무제한 제공하는 상품으로 KB리브모바일은 개통 회선당 1만원을 적립해 1억원의 청년 자립 지원 기부금을 조성했다.
KB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에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새 학기 맞이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한 데 이어 4월 미세먼지 저감과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해 서울대공원에서 초화류 식재 및 환경정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올해 4월에 이어 지난달까지 각각 반포 한강시민공원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그린 몬스,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가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KB국민은행, 펀드 자회사 ‘KB펀드파트너스’ 설립
- KB스타뱅킹, 15개 은행 앱 중 거래 고객 모바일 전환율 1위
- KB국민은행, ‘KB와 함께하는 Music & Forest 캠핑’ 개최
- KB금융, 은행-증권-보험 원스톱 처리…‘WM 프레스티지 라운지’ 개소
- KB국민은행, ‘KB인재양성’ 발대식 개최
- KB국민은행,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KB국민銀, 아시안뱅커지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은행’ 10년 연속 수상
- KB금융, 우수 스타트업 ‘KB스타터스’ 20개사 선정
- KB국민銀, 인터브랜드 ‘베스트코리아브랜드’ 12년 연속 은행 1위
- KB국민은행, 5대 은행 원화 예수금‧대출금 점유율 1위
- KB국민銀 디폴트옵션, 저·중·고위험 포트폴리오 수익률 은행권 1위
- [미래세대가 닮고 싶은 CEO-금융지주] 양종희 KB금융 회장
- KB국민은행, 병역판정검사자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20일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 개최
- KB국민은행 사내벤처,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 대상 수상
- KB금융공익재단,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 대상 경제금융 교육
- KB리브모바일, 아이폰16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