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우 유한킴벌리 지속가능경영부문 부문장(왼쪽)과 김순기 신한라이프 전략기획그룹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손승우 유한킴벌리 지속가능경영부문 부문장(왼쪽)과 김순기 신한라이프 전략기획그룹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유한킴벌리와 손잡았다.

29일 신한라이프는 유한킴벌리와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바이사이클(BI:CYCL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바이사이클’은 유한킴벌리와 협약을 체결한 회원들이 배출하는 폐기물을 분리, 수거해 재생 원료로 제품을 생산, 소비함으로써 자원순환 증대 및 탄소배출 저감을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으로 폐핸드타월을 분리·수거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해 소각되는 쓰레기를 줄이고 다시 재활용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추진한다.

앞으로 신한라이프 본사 사옥인 신한L타워는 연간 약 3.9톤의 핸드타월을 재활용해 매년 약 3.8톤의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중부지방 30년생 소나무를 기준으로 약 415그루를 심는 것과 비슷한 효과다.

핸드타월 제조사인 유한킴벌리는 분리 수거된 폐타월을 수거사로부터 구매해 완제품으로 재생산할 뿐만 아니라, 신한라이프 임직원들과 환경미화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올바른 분리 배출을 위한 교육자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작은 실천을 모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에 동참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지속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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