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거래대금 증가 영향

사진=토스증권
사진=토스증권

토스증권이 출범 3년 만에 처음으로 연간 당기순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토스증권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15억3143만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2022년보다 58.2% 증가한 2020억원, 영업손실은 313억원 줄어 9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서비스가 출시된 2021년 매출은 86억원에 불과했지만, 2022년에는 127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2020억원까지 증가했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국내외 거래대금 증가가 수수료 수익으로 연결된 영향이다. 이는 매매 이용자와 예탁 자산 증가로 이어졌다. 거래대금은 전년 대비 국내가 66%, 해외가 61% 늘었다.

아울러 토스증권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개선했다. 연간 기준 약 100만명의 이용자 유치에 성공하며 가입자가 570만명까지 성장했다.

또 매달 토스증권을 찾는 이용자도 늘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300만명으로 올라섰다.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의 MAU 규모는 120만명이다. 월간 기준 거래 이용자도 100만명에 달했다.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는 “모바일 시대에 인가받은 첫 증권사 토스증권의 성장 이야기는 이제 시작일 뿐”이라며 “올해는 주식거래를 넘어서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제공해 투자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자 만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