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좌측)과  제인태 KB손해보험 일반보험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좌측)과 제인태 KB손해보험 일반보험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지난 14일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15일 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드론기업연합회와 드론기업 단체보험의 성공적인 출시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제인태 KB손해보험 일반보험부문장과 ▲이종희 법인영업1본부장 ▲이종경 한국드론기업연합회장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컨소시엄에 참여한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업계 최저 수준의 보험료를 제공하는 드론기업 단체보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배송·교육·농업 등 사업별 특성에 맞는 드론 보험과 취미·레저용 드론 사용자를 위한 보험 상품 개발에도 나선다.

이와 함께 KB손해보험 컨소시엄은 드론 사고 예방 대책 수립 및 정책 개발, 합리적인 드론 기체 보상 보험 출시, 통합 AS 센터 설립 등 드론 보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도 협력하기로 했다.

제인태 KB손해보험 부문장은 “드론 사업은 미래 사회를 변화시키며 국가산업 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드론 사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보험상품을 출시함으로써 드론 기업들이 혁신적인 서비스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