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금리확정형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를 추가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 흥국생명은 금리확정형 보험계약대출 가산금리를 인하하고, 예정이율에 따라 가산금리를 추가로 할인하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생금융의 동참으로 가산금리를 기존 1.99%p에서 1.50%p로 0.49%p 인하한다. 여기에 더해 예정이율에 따라 가산금리를 추가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정이율 4% 이상 확정형 상품의 신규 보험계약대출 시 1년간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정이율 구간별로 ▲4~5% 구간은 0.30%p ▲5~6% 구간은 최대 0.80%p ▲6~7% 구간은 1.00%p ▲7% 이상 구간은 최대 1.50%p의 금리가 추가로 인하된다.

자료=흥국생명
자료=흥국생명

기존 대출 고객도 대출금액을 상환한 뒤 신규대출을 받으면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실직이나 폐업·질병 등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은 보험계약대출 이자납입을 1년간 유예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상생금융 정책에 동참하는 취지를 살려 고객의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더 완화해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과의 상생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