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 하는 경영 ▲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 ▲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 ▲ 주주님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 등 4가지 경영전략을 내세웠다.
양 회장은 “이제는 ‘상생과 공존’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할 때”라며 “‘KB고객’의 범주에 ‘사회’를 포함해 KB-고객-사회의 ‘공동 상생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고객을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해 가장 적합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가장 편리한 채널을 통해 제공해 드리는 등 고객을 섬기는 철학과 제도, 상품판매원칙을 고객 중심으로 전면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돼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종했다.
양 회장은 “모든 금융상품과 서비스 기능을 고객 접점 어디든 맞춤형으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비대면 중심으로 근본적이고 과감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직원들이 성장을 통해 KB에서 꿈과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고객 중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품격있게 일하며 성장하는 인재가 확실한 보상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명가문화’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주님들께 ‘KB 브랜드’ 자체가 ‘금융의 스탠다드이자 고유의 가치’가 되도록 하겠다”며 “KB라는 브랜드가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모두의 마음속에 긍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라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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