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아이어워즈코리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최기원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팀장, 김대영 앱마케팅팀 팀장. 사진=웰컴저축은행
1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아이어워즈코리아’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최기원 웰컴저축은행 디자인팀 팀장, 김대영 앱마케팅팀 팀장.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아이어워즈코리아(i-AWARDS KOREA) 2023’서 2년 연속 2관왕을 달성했다.

웰컴저축은행은 15일 모바일뱅킹앱 ‘웰컴디지털뱅크앱’과 만보기 서비스 ‘웰뱅워킹’의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아 ‘아이어워즈코리아’ 시상식에서 2년 연속 2관왕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아이어워즈코리아 2023'에서 웰컴디지털뱅크앱의 서비스 우수함을 인정 받아 ‘스마트앱어워즈 2023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받았다.

또한, 만보기 서비스 ‘웰뱅워킹’의 ESG 실천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인터넷 에코어워드 2023 ESG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어워즈코리아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일한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웰컴디지털뱅크앱’은 2018년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뱅킹앱으로 누적 다운로드 수 420만건, 월간활성이용자(MAU) 55만을 돌파했다.

금융거래 외에도 ▲맞춤대출비교서비스 ▲자동차 보험료 조회 ▲알뜰폰 요금제 조회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저축은행 업권에서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자를 획득하고 2022년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 ‘웰컴마이데이터’를 선보이며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웰컴디지털뱅크앱’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비금융서비스인 ‘웰뱅워킹’은 지난 2022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기준 ‘웰뱅워킹’ 가입자는 25만명 수준이다.

‘웰뱅워킹’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결합해 탄생한 ‘웰뱅워킹적금’은 400만보를 걸으면 최고 연 10%(세전, 기본금리 연 1%)를 제공하는 12개월 만기 적금상품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웰뱅워킹적금 전체 가입자 3명 중 1명은 우대금리 조건을 모두 충족해 연 10%(세전)의 금리를 받고 있다. 

웰뱅워킹은 지난 7월, 출시 1주년을 맞아 경쟁 시스템인 ‘웰뱅워킹 챌린지’를 업데이트했다. 웰뱅워킹 챌린지는 이용자가 서로의 걸음 수를 비교하거나 공동의 목표에 함께 도전하면서 걸음 수에 따라 아이템과 뱃지를 제공한다.

김대영 웰컴저축은행 앱마케팅팀 팀장은 “‘웰뱅워킹’은 출시 후 지금까지 고객에게 걷는 즐거움과 리워드를 제공하고, 즐거운 걷기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며 “앞으로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선보여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라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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