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올해 하반기 중 신입 행원 18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8일 전했다.
채용전형은 내달 15일까지 지원서를 신청받아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초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분야는 ▲금융 일반 ▲디지털 ▲IT ▲고졸 인재 총 4개 분야다.
기업은행은 지원자들과 더 활발한 소통을 위해 내달 1일 15시 IBK기업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내달 2일부터 2주일간 주요대학을 직접 찾아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생동감 있는 채용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공개채용 외에도 인재들을 적기에 모집하고자 정규직 수시 채용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용을 통해 젊은 인재들에게 입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은행의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인턴 채용공고는 10월 말경 게재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채용설명회 일정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채용공고 및 FAQ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며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이번 채용에도 장애인 가점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IBK기업은행, 장애·보훈 대상 별도 채용
- IBK기업은행, ‘여자바둑 마스터스 대회’ 시상식 개최
- IBK캐피탈, 혈액암 환우 치료비 7000만 원 기부
- 6대은행, 하반기 ‘디지털 융합형’ 인재 찾는다
- 공기업ㆍ기관 '통폐합 및 이전' 본격화 되나...120여 곳이 대상
- 은행권, 가계부채 관리 강화…실수요자 자금 조달 ‘비상등’
-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에 ‘출산축하 바우처’ 20만 원 지원
-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데이터 기반 서비스’ 도입
-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과 금융 지원 협약
- IBK기업은행, 소상공인 지원 7.5조 패키지 가동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