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7~8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에서 제2회 ‘미래에셋 우리아이TDF 행복가족여행’을 진행했다고 11일 전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미래에셋 우리아이TDF 행복가족여행’은 학부모와 어린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진행하는 금융교육 행사다.
‘미래에셋우리아이TDF2035’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생 투자자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인공지능 금융 챗봇 만들기’와 ‘어린이를 위한 금융투자교실’ 등 미성년 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경제 교실을 통해 금융 투자의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을 위해선 ‘자산관리 세미나’와 ‘초등 학부모를 위한 생성형 AI의 이해’ 등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 우리아이TDF 행복가족여행’ 외에도 청소년과 어린이 펀드 투자자를 위한 금융교육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은 글로벌 기업 방문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초 소양을 배울 수 있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여년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미래에셋우리아이TDF’는 미성년 자녀가 성인이 됐을 때 필요한 자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유일 어린이 대상 타겟데이트펀드(TDF)다. 초·중·고 학령 주기를 고려한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실행하며, 투자 초기 투자 자산을 통한 적립식 효과를 누리고 누적 금액이 커지는 만기 시점에는 안전자산의 비율을 높여 장기 적립식 투자 효과를 추구한다.
2023년 6월 첫 출시한 ‘미래에셋우리아이TDF2035’는 글로벌ETF를 이용한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하며, 1월말 기준 설정 이후 25.60% 수익률을 나타냈다.
손수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마케팅부문 대표는 “우리아이TDF를 통해 자녀 자립자금 마련과 동시에 자녀에게 좋은 투자 습관을 길러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친근하게 경제와 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미래에셋증권, 신규 구조 ‘점프업 ELS’ 신상품 출시
- 미래에셋증권, WM·해외 실적 기반 지난해 순이익 8937억…168%↑
-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ETN 12종 순매수 이벤트
- 미래에셋, TIGER 美 대표지수 ETF 2종 보수 인하
- 미래에셋, ‘TIGERCD금리플러스액티브(합성)ETF’ 2월 분배금 지급
- 미래에셋증권, 내달 12일 마스터스 아카데미 6강 개최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자산 30조원 돌파
- 미래에셋운용 “연 최고 12% 배당수익률 ETF, 21일 상장”
- 미래에셋생명, ‘엠라이프’ 앱에 헬스케어 서비스 도입
-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DC형 금융권 1위
- 미래에셋, 亞 최대 ‘TIGER 미국S&P500 ETF’ 순자산 8조원 돌파
- 미래에셋운용 “TIGER글로벌AIETF 2종, 순자산 3000억 돌파”
- 미래에셋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 2000억 돌파”
- 미래에셋 “TIGER 미국 대표지수 커버드콜 ETF 3종, 순자산 1조원↑”
- 미래에셋 ‘TIGER미국S&P500ETF’,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1위
- 미래에셋 “국내·해외 주식형 커버드콜 ETF 수익률 1위 ‘TIGER ETF’”
- 미래에셋운용 “차이나항생테크 ETF, 순자산 1조 돌파”
- ‘K-화장품’, 수출 호조에 ETF 수익률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