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텍이 한화손해보험에 보험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화상상담과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3일 전했다.
이 시스템은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금 청구 및 보험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화상과 음성으로 안내를 제공할 수 있어, 스마트폰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이텍은 다수의 은행, 증권사, 보험사에 주력 제품인 ATM과 다양한 자동화기기 및 솔루션을 납품하고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는 금융자동화기기 전문 기업이다.
2021년 한화손해보험에 비대면 화상창구인 ‘디지털데스크’를 납품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 시스템을 구현했다.
에이텍 관계자는 “에이텍은 자동화기기나 디지털 기기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구축을 아우르는 시스템 구축(SI) 전문 업체로서 금융 종합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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