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1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4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2일 전했다.
하나 웨이브스는 하나금융그룹이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출범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웨이브스’는 여성(Women's), 액션(Actions), 목소리(Voice), 감성(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을 바탕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 웨이브스는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2023년 3기까지 총 98명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 중 7명이 임원으로 승진하는 등 그룹의 대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출범하는 4기는 그룹 내 여성관리자를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최종 22명이 새롭게 선발됐다.
앞으로 ▲리더십, 전략, 커뮤니케이션 ▲팀 프로젝트 활동 ▲디지털, 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무 과정과 선배 웨이브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리더로 한층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영주 회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하나 웨이브스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리더에게 필요한 자세와 역량에 대한 선배로서의 진심 어린 조언과 함께 그룹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실천에 대한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함 회장은 “끌리는 리더가 되기 위해 언제나 솔선수범하고 항상 학습을 통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며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으로 항상 고객과 직원 중심으로 생각하며 그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경영의 출발이고 리더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하나금융, KLPGA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티켓 사전판매
- 하나금융, 강원도 취약 계층 어르신 위한 기부금 전달
- 하나금융지주, 상반기 당기순이익 2조 871억원…전년比 2%↑
- 하나금융, 집중호우 이재민 돕기 위해 계열사별 긴급지원
- 하나금융그룹,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 대통령 표창 수상
- 하나금융, 금감원과 디지털 금융 선도 청년 인재 육성
- [금융리더탐구]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② 리스크 관리‧디지털 서비스 고도화 '박차'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글로벌 투자자 만나 ‘K-금융 밸류업’ 홍보
- [금융리더탐구]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① 호실적 비결?…‘현장경영’에 답 있다
- 하나금융그룹, 신중년 일자리 창출 앞장
- 하나銀, 개인사업자에 페이워크 간편 업무정산관리 서비스 제공
- 하나은행 “달달하나통장, 인기…30만좌 완판 후 20만좌 추가 판매”
- 하나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선제적 금융지원 확대
- 하나금융그룹, 멕시코 몬테레이 사무소 개소
- 하나금융그룹, 지역사회 취약계층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
- 하나은행, 삼성화재와 EPS 외국인 근로자 전용보험 서비스 협약
- 하나은행, 외국인 고객 전용 ‘평택외국인센터점’ 개점
- 5대 금융ㆍ삼성전자 중기 지원 맞손…기후위기 대응 2조원 지원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5000주 매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