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ORI 가족 봉사단’이 지난 15일 굿윌스토어 성북점에서 올해 세 번째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WOORI 가족 봉사단’은 우리은행 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 참여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커뮤니티다. 지난 3월부터 ‘시각장애 어린이용 점자 촉각 교구재’ 제작, ‘생태계 회복을 위한 숲 가꾸기’ 등 주말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WOORI 가족 봉사단’은 오는 25일 오픈 예정인 굿윌스토어 성북점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매장 내외부 물건 정리와 청소도 돕고 인근 지역 주민에게 굿윌스토어 개업을 홍보하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발달장애인 고용 사업장이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굿윌스토어를 운영하는 밀알복지재단과 2023년 12월 협약을 맺고 ‘10년 동안 굿윌스토어 100호점을 건립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문을 여는 굿윌스토어 성북점은 우리금융과 굿윌스토어의 5번째 콜라보 점포로 이달 25일 오픈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의류, 생활용품, 도서 등 다양한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해 자원순환과 선한 뜻 나눔에 함께 했다. 우리은행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은 분류 작업을 거쳐 굿윌스토어 우리금융점과 성북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
- 우리銀, 빅데이터 노하우 제공…핀테크 기업 돕는다
- 우리금융미래재단, 계룡대에 ‘우리 히어로’ 지원금 5억원 전달
- 우리은행, 학자금대출 캐시백 2만명 모집
- 우리은행, 반월·시화 산업단지 기업에 자금 지원…업무 협약
- 우리銀, 퇴직연금으로 목회자 노후준비 나서
- 우리은행, 4000억 규모 원화 후순위채권 발행
- 우리금융, 나틱시스와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
-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서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
- 우리금융, 시니어 세대 디지털 금융 교육 앞장
- [인사] 우리금융지주·우리은행
- 우리銀 ‘청년학자금 대출 캐시백’, 상생금융 우수 사례 선정
신수정 기자
newcrystal@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