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패미통 주간 판매량 1위 달성
국산 액션 어드벤처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 게임 시장을 강타했다.
10일 일본 게임 전문 잡지 패미통 보도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26일 출시 후 2주간 6만7131개를 판매하며 주간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국산 게임이 해당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건 2004년 ‘마그나 카르타’ 이후 20년 만이다.
공교롭게도 ‘마그나 카르타’는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 메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참여한 타이틀이다. 김 대표는 20년 간격으로 일본 게임 시장 최정상에 오르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
‘개발사 다운 개발사’를 기치에 건 김 대표는 “게임성을 겸비하고 감동을 주는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 성공하는 지식재산권(IP)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는 본인의 경영철학을 강조한 바 있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 니케’를 개발한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의 첫 콘솔 도전작이다. 최근 진행된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유저 투표에서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게이머들과 평단으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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