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양생명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11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10일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1년 연속 생명보험산업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으로, 매년 53개 산업군의 346개 기업과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 한 뒤 산업별로 우수콜센터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품질 평가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동양생명은 ▲맞이 인사 ▲상담 태도(적극적 안내)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대부분의 평가 부문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으며 업계 평균을 웃도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을 가장 최전선에서 마주하고, 응대하는 상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에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콜센터 상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사 차원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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