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보험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인에게 모국어로 제공한다.

19일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삼성생명이 컨설턴트의 고객관리와 함께 모든 고객을 회사가 직접 케어하는 고객 안내 서비스를 외국인 고객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새로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다양한 보험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외국인 고객들은 더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보험정보를 모국어로 접할 수 있게 됐다.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 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이며 추후 영어 등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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