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앞줄 왼쪽 6번째)과 임직원 및 고객패널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앞줄 왼쪽 6번째)과 임직원 및 고객패널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도입 20주년을 맞아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섰섰다.

14일 삼성생명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본사에서 고객패널 올해 첫 회의(킥오프)를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킥오프에는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 및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

2004년 고객패널을 도입하며 금융권의 고객패널 확산을 이끈 삼성생명은 올해로 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았다. 2010년 온라인 패널을 도입해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며 20년간 고객의 의견을 적극 경청했다.

삼성생명은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패널 운영을 연 2회로 확대하고, 시대적 특징을 반영해 특화 패널을 강화한다.

또한, 최고경영자(CEO) 및 주요 경영진이 함께 참석하는 활동 결과 공유회를 운영해, 고객패널의 의견을 임직원들과 직접 공유할 예정이다.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삼성생명은 고객패널을 20년간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