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2024 얼리 플래티넘 스폰서 확정

사진=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사진=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스마일게이트와 펄어비스가 올해도 국내 인디게임 저변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오는 8월 열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이하 BIC 페스티벌 2024)’의 최상위 등급 스폰서에 일찌감치 이름을 올린 것.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IC 페스티벌 2024 온라인 사업설명회’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BIC 페스티벌은 부산에서 매년 개최되는 대표 인디게임 페스티벌이다. BIC 페스티벌 2024는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3일간 개최되며, 일주일 앞선 8월 9일부터 8월 30일까지 온라인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BIC 페스티벌 2024 사업설명회에서는 ▲행사 개최 날짜와 장소 ▲인디게임 선정작을 위한 특별한 지원 ▲인디게임 접수 일정 ▲올해 행사의 특별 프로그램 ▲퍼블릭인디·라이브인디 등 BIC 페스티벌 2024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됐다. BIC 조직위는 희망 기업에 한해 찾아가는 설명회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인디게임 개발자를 응원하고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BIC 페스티벌 2024의 얼리 스폰서로 10개사가 힘을 보탰다. 얼리 플래티넘 스폰서로는 그간 BIC를 꾸준하게 후원해온 펄어비스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또 한 번 이름을 올렸다.

또한 실버 스폰서로는 ▲에픽게임즈 ▲디볼버디지털 ▲뒤끝 ▲라이트닝게임즈 ▲게임인재단 ▲엑스박스, 브론즈 스폰서로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원스토어가 지원사격에 나선다. BIC 페스티벌 2024의 스폰서 모집은 6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10회를 맞아 BIC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개최하기 위해 국내외 인디게임 관계자들과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한다”라면서 “전 세계 다양한 인디게임이 한곳에 모여 인디게임을 위한, 인디게임에 의한 축제를 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BIC 페스티벌 2024 사업설명회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 유니버스인디(UNIVERSE-INDIE)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사항은 BIC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