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로 본인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
게임 출시하면 10만원 상당의 쿠폰도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 내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들을 위한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는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전해주는 지원 정책으로, ‘스토브 스튜디오’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후 게임 론칭 시점까지 각 단계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된다. 구체적으로 ▲전용 브랜드관 전시 노출 ▲이벤트 비용 지원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마일리지 혜택으로 준비했다.

또한 스토브 스튜디오를 통해 게임을 정식 출시할 경우, 축하 선물로 ‘PM의 축복’이 제공된다. ‘PM의 축복’은 총 10만원 상당의 게임 할인 쿠폰으로, 창작자는 해당 쿠폰을 본인의 게임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비용은 스토브에서 전액 부담한다.

한편 스토브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 스튜디오’를 오픈, 플랫폼 연동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창작자 소셜 페이지를 통해 게임 팬들과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심의 및 번역 서비스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디 게임들의 한국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튜디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